인사말

The Korean Society For Gerontology

세계 노화 연구 발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국노화학회가 되겠습니다.

 

한국노화학회장

권기선 올림

친애하는 한국노화학회 회원 여러분,

의약학의 발달과 공중보건의 향상에 힘입어 인간의 평균수명은 100세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출산율은 갈수록 하락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최단기간에 최고의 경제성장을 이룬 것처럼, 2000년 65세이상 노인인구 7%인 고령화사회를 넘어 2017년 노인인구 14%를 넘어 세계에서 최단 시간에 고령사회에 진입하였습니다. 다소 속도의 차이는 있지만 이제 고령화 현상은 전세계적인 추세입니다.

한국노화학회는 30년 전부터 노화라는 생명현상의 근본적인 원리를 깨닫고자 이에 관심과 흥미를 가진 학자들이 뜻을 모아 오늘까지 성장한 학회입니다. 인류의 건강한 노화를 도모하고자 우리는 연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노화학회 회장으로서 회원 여러분께 풍성한 연구교류의 장을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하여 2018년에는 춘계 및 추계 노화학회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하고, 더불어 4월의 한/중/일 공동심포지움을 지원하고 6월 한일공동노화학회를 추진할 것입니다. 또한 회원 여러분 간의 공동연구를 활성화시키기 위하여 회원 여러분들의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는 집담회 등도 모색하겠습니다. 이를 통하여 우리 한국노화학회가 명실상부 국내 노화연구자들의 교류의 장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끝으로, 지금까지 회원 여러분께서 학회에 보내주신 성원과 애정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한국노화학회에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