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The Korean Society For Gerontology

세계 노화 연구 발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국노화학회가 되겠습니다.

 

한국노화학회장

정인권 올림

존경하는 한국노화학회 회원 여러분,

한국노화학회는 노화의 생명현상에 대한 근본적인 원리를 이해하고 인류의 건강한 삶에 이바지하고자 1989년에 이에 관심과 흥미를 가진 학자들이 뜻을 모아 창립되었으며 대한민국의 노화연구를 대표하는 전문학술단체입니다. 그동안 한국노화학회는 국내 노화연구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하여 매년 춘계 및 추계 정기학술대회는 물론 한일공동노화학회와 한/중/일 공동심포지움 등을 개최하여 회원 여러분 간의 연구교류의 장을 제공해 왔습니다.

금년에 창립 30주년을 맞는 한국노화학회는 더 심화되는 고령사회에서 인류의 건강한 노화를 도모하고 노화연구의 힘찬 도약을 위하여 2019년 6월 26~28일에 한국노화학회 30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일본, 중국, 대만, 싱가폴 등에서 15분의 저명한 노화학자들을 초청하였고 노화연구의 특성을 고려하여 심포지엄 주제를 엄선하였으며 학문후속세대인 대학원생들과 박사후연구원들의 학술활동을 진작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포스터 세션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예년과 마찬가지로 한국노인과학학술단체 연합회와 함께 한국노화학회 정기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하고, 회원 간의 공동연구의 활성화와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는 집담회 등을 모색하여 한국노화학회가 명실상부한 국내 노화연구자들의 교류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올해 한국노화학회 집행부는 노화관련 연구비 지원제도에 대한 학회의 입장을 적극적으로 표명하고 정부 관계 부처에 제안하여 노화 연구비의 확대 및 효율적 분배를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학회의 국제화를 위하여 아시아권 지역의 관련 학회들은 물론 미주 및 유럽의 학술단체들과도 교류의 장을 확대해갈 것입니다. 또한 대한노인병학회의 학회지인 Annals of Geriatric Medicine and Research를 한국노화학회의 공식 학회지로 공유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원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여 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학회 30주년을 맞이하여 계획한 여러가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학회 집행부의 노력과 함께 모든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 참여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그동안 회원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학회에 대한 애정과 관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노화학회 회장 정인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