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The Korean Society For Gerontology

세계 노화 연구 발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국노화학회가 되겠습니다.

 

존경하는 한국노화학회 회원 여러분,

노화는 세계적으로 중요한 이슈가 되었습니다. 2017년에 이미 고령사회가 된 우리나라도 2025년에는 초고령 사회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고, 인구 고령화로 발생하는 사회, 경제적인 문제를 대처하기 위해서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하여 노화 현상을 근본적으로 이해하고 공유하여 건강한 노화를 이루는 것이 개인적으로나 사회, 경제적으로 중요한 과제입니다.

세계적으로 지난 80-90년간 노화 현상에 대한 연구를 통하여 이제는 정리된 노화 메커니즘들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노화를 지연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모색되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에 부응하기 위해서 더 많은 노화 연구자들이 의/약학 및 공학과의 협업을 통하여 새로운 노화 현상을 발굴하고, 노화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하여 연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1989년 창립된 노화학회는 올해 한 세대를 뛰어넘는 33세가 됩니다. 그 동안 노화학회는 노화 현상을 연구하는 연구자들에게 연구성과를 나누고, 노화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는 토론의 장을 제공해왔습니다. 노화학회는 지난 세대 동안 이런 혜택을 제공한 선배 연구자들의 열정을 이어받아 노화 연구자들이 함께 즐겁게 연구 성과를 나누고 새로운 노화의 이슈를 논하는 자리를 계속해서 마련하겠습니다. 이 자리로 회원 여러분을 초청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노화학회 회장 박중진